본문 바로가기

TRAVEL

[러시아여행 #01]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여 러시아 모스크바로 출발!

728x90
반응형







l The 1st day of Russia l

 

 


러시아 여행의 첫 시작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해서 러시아 모스크바로 출발하다(Feat. 대한항공 기내식)


글 / 사진 하이썬 ( http://suninkorea.com )



지난 8월. 떠돌이 아닌 떠돌이 생활을 1년정도 하다가 한국에 다시 정착하고 거의 2년여만에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잘 가지 않는 러시아. 왜 러시아여야만 했을까?

아일랜드에 한 2개월정도 갔다온적이 있었다. 그때는 어리고 뭣도 몰라 낯선 환경에 적응도 못하고 밤마다 울기 일쑤 였다. 그렇게 다시 한국에 돌아 왔는데 유럽여행 한번 못해보고 온 것이 천추의 한이 되었다. 이번에는 꼭 유럽으로 떠나야지, 결심에 결심을 거듭했는데, 휴가가 늦게 나와 휴가시즌 4개월전에 티케팅을 하게 되었다. 내 휴가는 남들 다가는 여름휴가 피크시즌. 유럽행 표가 있을리 만무했다. 그렇게 차선으로 가게 된 러시아. 차선이 최선이 될 수 있을까 반신반의하며 떨리는 손으로 비행기 티켓을 결제했었다.


최종노선은부산 - 인천 - 모스크바 - 상트페테르부르크 - 인천 - 부산!



▲부산 사는 촌여자라 아침 일찍부터 부산에서 김포가는 비행기티켓을 먼저 체크인해야했었다. 

혹시나 싶어 모스크바행까지 발권이 같이 되냐고 여쭤보니 같이 된다고 하셔서 비상구 좌석을 부탁드렸다. 룰루

▼▼▼비행기 좋은 좌석은?▼▼▼

http://suninkorea.com/220354471371



▲준비즈니스라 불리는 비상구 좌석

비행기 타는걸 꽤 싫어한다. 너무 좁고 의자도 불편하다. 그나마 비상구 좌석은 훨씬 나은편! 다리도 쭉쭉 뻗을 수 있고 기지개도 자유롭게 켤 수 있다.


▲헤드셋, 담요, 생수, 일회용 파우치. 일회용 파우치 안에 슬리퍼, 치약, 칫솔이 들어가 있다.>

9시간에 걸치는 긴 비행이기 때문에 기내용품이 제공된다.



▲대한항공 기내식_01

오빠야와 함께 갔기 때문에 기내식을 종류별로 거의 다 먹어볼수 있었다. 첫번째 메뉴는 스튜. 내가 싫어하는 스튜. 오빠야가 먹었을듯. 하지만 바로 위에 보이는 햄샐러드는 상큼하고 너무 맛있었다.



▲대한항공 기내식_02

낙지덮밥이다. 안맵다. 하나도 안맵다. 상상한 낙지덮밥이 아니다. 맵게 해 달라!



▲조지클루니 아저씨와 함께 모스크바로!

생각보다 최신영화가 많았다. 어벤져스도 있었지만 투모로우랜드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투모로우랜드를 봤다. 소녀로봇의 우정에 감동해서 눈물콧물 다 짜내고 있던 그때! 승무원분이 오셔서 선물을 주고 가셨다.


▲아아... 야식이다.

외국생활을 마치고 들어왔을 때 살이 거의 10kg이 쪘었다. 엄마가 뚱뚱한건 딱 질색하셔서 밥도 제대로 못먹게 하고, 간식도, 과일도 엄청 눈치주는 바람에 야식을 못먹어본지가... 아아... 눈에 나는건 땀인가? 비행기안에서 야식을 다 먹는구나. 그것도 피자를! 따끈하게 데워주셔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조금 있으면 아주 뜨거운 물수건을 갖다 주신다. 그 수건으로 세수 하고 조금 더 기다리면...



▲대한항공 기내식_03

닭고기 요리다. 배불르다.... 배불러여... 그만주세요 해놓고 다먹은건 함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한항공 기내식_04

마카로니랑 나오는 것. 데리야끼 양념이라 그런지 느끼하다. 고추장 내놔...



▲초점나간 사진을 찍으며 모스크바로 이동중.... 



▲이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동안 먹은 것들이다.



▲대한항공 기내식_05

아... 사랑해요 고마워요. 한식에 목말라 있던 나에게 고추장 듬뿍 뿌려먹는 비빔밥은 한줄기 빛과도 같았다. 다만 즉석 미역국을 먹을 줄 몰라 너무 맛없을때 먹어버림 ㅠㅠ 좀 불게 놔두세요.



▲대한항공 기내식_06

오빠야가 먹은것. 도대체 뭘 먹은 거니...?



▲대한항공 기내식_07

아침으로 준 흰쌀죽이다. 오빠야가 속이 안좋아서 죽을 주문했다. 오빠야 말론 저기 밥친구가 화룡점정이라고...ㅋ




▲대한항공 기내식_08

아침으로 이렇게 느끼한 걸 먹다니... 나도 죽먹을껄 ㅠㅠ 거의 다남겼다.


혹자는 말한다. 기내식이 너무 맛있다고. 내 생각엔 기내식이 맛있다기보단 앞으로 펼쳐질 여행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뭐든 맛있게 느껴지는게 아닐까?



,







728x90
반응형
LIST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러시아_연방 | 모스크바
도움말 Daum 지도